하반기 플랜트 분야 수주고 3700억원 달성
[미디어펜=김준희 기자]금호건설은 한국서부발전에서 수주한 ‘구미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 구미 천연가스 발전소 조감도./사진=금호건설


구미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공사는 노후화된 충남 태안군 태안 석탄화력 발전소 1호기를 신규 천연가스 발전소로 대체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액화천연가스(LNG)를 발전 연료로 사용하는 500MW급 천연가스 발전소가 새롭게 지어지게 된다.

구미 천연가스 발전소는 향후 분산형 전원 확대에 부합하기 위해 구미 하이테크밸리 국가 5산업단지에 위치하게 된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인근 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시설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공사비는 총 2245억원 규모로 금호건설이 단독 시공한다. 오는 10월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지난 8월 총 3건의 천연가스 공급시설 설치공사 계약으로 플랜트 분야에서 누적 공급 실적 1500억원을 넘어섰다. 이번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까지 포함하면 하반기 플랜트 분야 수주고는 약 3700억원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천연가스 발전소 공사 강자로 거듭나겠다”며 “향후 발주 예정인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공사 수주에 금호건설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