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플래닛의 국내 최초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 없는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에서 국내 모든 신용카드의 사용이 가능해 진다.

   
▲ SK플래닛의 국내 최초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없는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에서 국내 모든 신용카드의 사용이 가능해 진다./사진=SK플래닛 제공

시럽 페이는 고객이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 보안프로그램 등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 없이 자신이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다.

7일 SK플래닛에 따르면 시럽 페이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로 기존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하나카드(구 하나SK카드, 외환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SK플래닛은 이달 중으로 BC카드, 농협카드와 제휴를 완료하고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최초로 국내 발급된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시럽 페이는 제휴된 모든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웹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앱 다운로드나 카드사 별 보안프로그램 등 아무런 추가 설치과정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이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쇼핑환경에 관계 없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1 단계로 결제가 완료된다. 시럽 페이를 이용하려면 쇼핑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시럽 페이를 선택하고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와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최초 가입절차만 거치면 된다.

이후에는 쇼핑 사이트에 로그인만 하면 회원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에 강화된 자체 결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금융정보의 분리저장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을 통한 강력한 암호화, 복호화 방식을 적용했다.

정부와 금융기관, 각 카드사들의 보안관련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보안 시스템 준비를 마쳤다. 이로 인해 시럽 페이는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간편결제 서비스들 중 가장 안전하면서 원클릭(One Click) 수준의 편리함까지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