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컨설팅, 솔루션 구축 등 토탈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디어펜=조한진 기자]SK쉴더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SSP) 자격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을 획득하면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SK쉴더스는 AWS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 SK쉴더스 CI /사진=SK쉴더스 제공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은 다수의 고객 구축 사례, 전문 인력 보유, AWS가 제시하는 기술적 요건을 충족해야만 인증받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를 기반으로 한 보안 관제/운영 전문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SK쉴더스는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 획득을 발판 삼아 증가하는 클라우드 보안 수요를 충족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며 특히,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에 대한 운영/관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종훈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이번 자격 획득을 통해 SK쉴더스가 클라우드 보안 전 영역을 지원하며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