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거래소는 중앙대학교의료원과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한국거래소는 중앙대학교의료원과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거래소 서울 여의도 사옥 전경.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의료진은 도서벽지 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족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검진, 예방접종 연계, 중증질환 치료비 지원 등 원스탑(ONE-STOP)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래소는 지난 2011년부터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실시해 왔다. 이를 통해 전국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1만4842명에게 건강검진, 중증질환 치료비지원, 자궁경부암 백신 등 무료예방접종을 지원하여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진 인력파견, 대상자 모집, 장소협조, 통역 등 제반 의료지원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축하게 됐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다문화가족도 대한민국의 국민이자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이 보장돼야 한다"면서 "특히 의료혜택의 접근이 어려웠던 농촌지역의 다문화가족이 양질의 무상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