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최고위원회의서 박 원내대표 "국민의힘, 김건희 여사 의혹 집단적 망상 매도"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을 겨냥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고 나섰다.

박 원내대표는 19일 열린 국회 최고위원 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의혹을 그대로 둔 채 제대로 된 국정운영은 불가능하다”며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국민의힘이 즉각 수용하는 게 국정 정상화를 위한 집권 여당으로서의 책무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2차 주가조작에도 가담한 정황이 또 다시 드러났다”며 “보도에 따르면 2차 조작 시기 작전세력 PC에서 김건희 엑셀 파일이 작성됐고 작전세력이 김 여사 계좌와 주식을 관리한 정황도 추가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이어 “국민의힘은 김 여사에 대한 의혹을 집단적 망상으로 매도하고 있다”며 “대통령실과 여당이야말로 거짓을 진실로 믿는 ‘리플리 증후군’에라도 걸린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권의 국회 입법권 무시가 노골화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에서 상정도 안된 노란봉투법을 놓고 거부권 행사를 검토하고 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밝혔다”며 “집권 여당 원내대표는 한술 더 떠 쌀값 정상화법도 대통령 거부권을 건의할 것이라며 겁박하고 나섰다”고 했다.

또 “윤 대통령 취임 넉 달 만에 공정과 상식은 이미 무너졌다”며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기 위한 모든 대응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주장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