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 올레드 TV의 화질에 대해 글로벌 IT매체의 호평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 65형 LG 울트라 올레드 TV

8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은 LG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 며 “올레드 TV를 4K TV 리뷰의 새로운 기준으로 삼을 예정”이라고 극찬했다.

영국 IT전문매체 ‘트러스트 리뷰(Trusted Reviews)’는 LG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완벽한 블랙 색상과 아주 섬세한 4K 화질은 비교할 데 없이 최고”라고 평가했다.

독일 유명 IT전문매체 ‘컴퓨터빌드(Computerbild)’는 최근 울트라 올레드 TV를 테스트하고 총점 1.91점을 부여했다. 1.91점은 2011년 이후 ‘컴퓨터빌드’가 진행한 제품 평가 가운데 최고점수다.

컴퓨터빌드는 “LG가 화질의 기준을 제시했다”며 “압도적인 화질과 명암비로 꿈의 점수를 달성한 올레드 TV가 세계최고의 TV”라고 강조했다.

독일 ‘SFT’는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처음 본 대부분의 사람들은 압도적 화질에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올레드의 완벽한 블랙과 명암비는 함께 평가된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호평했다.

이탈리아 유명 IT매체인 ‘Dday.it’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완벽한 화질은 물론, 모든 면에서 현존하는 TV 가운데 최고”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