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적용 무인체계, 레이저 무기 기술 등 공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화 방산계열사(㈜한화,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가 21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DX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육군협회와 디펜스엑스포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은 50여개국의 군 관계자와 국내외 350여개 방산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분야 방산 전시회다.

   
▲ 한화 방산계열사(㈜한화,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가 21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DX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 방산계열사 전시관을 공통적으로 아우르는 테마는 '미래 전장'이다. 앞으로 전장 상황은 유무인 복합 운용, 다층 영역 전투화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할 전망이다. 한화 방산 3사는 참가 기업 중 최대 규모의 통합 전시관을 마련하고 인공지능(AI), 로봇, 레이저 등 미래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무기체계를 대거 선보였다.

△무인화, 자율주행 등 AI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다목적무인차량(한화디펜스) △한 개의 레이다로 전방위·다수 표적에 대해 탐지·추적·피아식별·미사일 유도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 3차원 위상배열 다기능레이다의 수출형 모델(한화시스템) △레이저 기술을 활용한 드론 탐지·무력화 시스템(㈜한화) 등 미래 전장에 대비한 한화의 방산기술을 소개한다.

한화 방산 관계자는 "K-방산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시기인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수출 랠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