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영상이 또다시 역대급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3월 유튜브 딩고 뮤직 채널을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영상은 공개 약 1년 6개월 만인 22일 오전 조회수 5000만 뷰를 최초로 달성했다.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는 공개 직후 유튜브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른 후 무려 3일간 1위 자리를 유지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공개 약 10일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멈춤 없는 상승세로 조회수 3000만뷰를 훌쩍 넘기며 '2021년 유튜브 결산 한국 최고 인기 동영상 1위'에 등극해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영상이 5000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지난 3월, 딩고의 전체 콘텐츠 중 최초로 조회수 4000만뷰를 기록한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는 현재 5000만뷰까지 넘어서며 딩고의 대표 콘텐츠로 손꼽히는 '킬링 보이스'와 '킬링 벌스'를 포함해 딩고 채널의 모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킬링 보이스' 유튜브 댓글 창에는 "차원이 다른 감성이다", "음원을 뛰어넘는 라이브다", "역시 대한민국 레전드" 등 아이유의 국보급 음색에 감탄하는 5만 2000개 이상의 댓글이 쏟아지며 뜨거운 반응을 더욱 실감케 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 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코요태, 이하이, 세븐틴, NCT 127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