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식재료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 주제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NS Cookfest는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 간 이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다. 

   
▲ 지난 9월23일 경기도 성남 NS홈쇼핑 본사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에 위촉된 8명의 전문가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제공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열리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가 심사를 맡았다.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은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한다.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1550만 원이 걸린 요리경연의 심사를 한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재료 간 조화·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NS Cookfest가 찾는 것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최고의 맛으로 승화시키는 레시피”라며 “자연의 신선함이 우리 일상의 미식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의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당일 현장에서는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시식행사와 전시, 문화 공연이 함께 개최된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