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 1362번지 수원아이파크시티에서 분양하는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의 분양열기가 뜨겁다.

10일 현대산업개발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에 1만6000여명이 방문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 견본주택 현장

수원아이파크시티는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으로 7000여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택지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E1-BL(282가구), E2-BL(268가구) 등 총 550가구로 구성됐다. 지하 3층~지상 15층 5개 동에 전용면적 31~74㎡ 규모다.

'수원아이파크시티 5차'는 수원아이파크시티의 마지막 공동주택 물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맨 앞자리에 위치해 도로 접근성이 좋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는 수원 시내버스는 물론 서울 강남권 및 도심권을 연결하는 다수의 직행버스 및 좌석버스의 이용도 가능하다.

상업시설의 이용도 빠르고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NC몰 등 대형마트와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아이파크시티 내에도 상업시설이 들어설 계획에 있어, 앞으로 편의시설 이용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학교시설로는 길 맞은편에 선일초등학교가 있어 통학이 쉽고, 곡반중, 권선고 등도 인접해 있다.

지구 내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생태하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단지 안 2개의 생태하천과 약 6만㎡의 근린공원이 조성되며 풋살, 농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이를 이용한 여가생활 및 운동도 가능하다.

전용면적 31~74㎡ 중소형으로 구성돼 1인가구부터 3~4인 가구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원아이파크시티 분양관계자는 "수원시 권선동은 주변에 노후아파트가 많고 1~2인 가구 증가율에 비해 소형면적이 부족하다"며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는데다 중소형면적이 고루 분포한 수원아이파크시티5차는 투자자부터 실수요층까지 선호도가 높아 분양 전부터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NC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청약일정은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