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재)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지난 7일 교내에서 ㈜크라운제과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르블랑 푸드스타일링 경연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라운제과가 후원한 '르블랑 푸드스타일링 경연대회'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실제 출시 제품의 스타일링 대회로서 본선 진출자 36명의 라이브 경연과 제품 스타일링 작품을 평가해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안민희 학생이 대상을,이미정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지난 7일 제품스타일링 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대상을 수상한 안민희 학생은 "많은 요리대회와 달리 출시 제품의 유명 브랜드와 연계한 제품 스타일링 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평소 학교 실습수업에서 연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연출법이 대상 수상의 비결이 아닐까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의 푸드전공 개설 교육기관이다.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롯데백화점과 VM(Visual Merchandisin) 혁신 MOU를 체결해 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이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도맡아 진행하면서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이태리 I.F.S.E.(Italian Food Styling Education), 태국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황실요리 등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매 방학마다 실시하고 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스타셰프 겸 칼럼니스트인 박준우 특임교수와 올리브TV의 스타셰프 임희원 객원교수 등 스타 셰프들의 생생한 현장교육으로 방송 전문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육성하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오는 6월 최첨단 도심형 캠퍼스로 이전하면서 실제 업무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푸드스타일링 실습실,디자인 촬영 실습실 등 최고급 시설에서 실용학문의 글로벌 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등 2년제 전문학사 8개 과정과 4년제 학사 4개 과정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원서 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