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10일까지 ‘삼성전자 S'데이 ‘NX1 TIPA 어워드 수상기념 대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삼성 전문가용 미러리스 카메라 'NX1'/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번 이벤트는 삼성 스마트카메라 NX1이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TIPA)가 선정한 ‘2015 최고의 전문가용 미러리스 카메라(Best CSC Professional)’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매주 수요일 신청자 중 10명씩을 선정해 이벤트 기간 동안 총 50명에게 NX1를 대여해 준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SNS로 공유하고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 체험 종료 후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NX1 구입 시 1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이벤트 신청자 중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올해 ‘NX1’의 TIPA 어워드 수상에 삼성전자가 2006년 이후 TIPA 어워드에서 10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TIPA는 유럽의 주요 카메라와 영상 관련 전문지 편집장들이 모여 구성한 단체로 매년 세계 최고의 카메라와 이미징 관련 제품들을 선정하고 심사해 TIPA 어워드를 수여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NX1을 직접 체험하고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은 삼성전자의 미러리스 카메라 기술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