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과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보보호의 국민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보호 실천 생활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연중 캠페인 전개의 일환으로 정보보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 "니가 나보다 잘한다고?"…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이색 공모전 '주목' / 사진=정보보호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이번 공모는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경각심 제고를 주제로 하며 ▲인터넷침해사고 피해의 심각성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및 개인의 관심 필요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정보보호 실천 생활화 등의 내용이 들어가면 된다.

공모작품 접수는 11부터 다음달 14일 자정까지이며, 공모결과는 다음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단체)이면 가능하나 중복해 작품접수는 안된다. 이메일(boho@krcert.or.kr)로 신청서와 작품을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모든 출품작은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이거나 표절시비가 발생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isa.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은 12일 전남 나주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신청사 착공식을 가졌다. 내년 12월 완공될 예정으로, 오는 2017년 초 임직원 모두 나주로 이전할 예정이다.

신청사는 인터넷, 정보보호 관련 주요 시설과 실험장비, 문서 등이 비치된 업무공간의 보안성을 높이고자 업무영역과 복지영역을 구분했으며 시설별로 단계별 보안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첨단통신설비,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시스템, 빗물 재사용 시스템 등을 활용하는 친환경 건물로 세워진다.[미디어펜=김세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