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이달 말일까지 올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류접수는 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에서 받는다. 모집 대상은 2022년 12월부터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다.

   
▲ 갤러리아 백화점 2022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공고/사진=갤러리아 제공


갤러리아는 두 자릿수 인턴사원을 선발한 후, 인턴십 및 최종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선발직무는 ▲신사업·전략기획 ▲패션/F&B MD·영업관리 ▲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다. 채용 진행은 ▲서류심사(11월) ▲면접전형(11~12월) ▲인턴십(12~2월, 12주) ▲최종면접(3월) 총 4단계로 이뤄진다.

갤러리아는 지난 상반기부터 백화점 현장체험 교육에서 나아가, 실무 수행 중심으로 인턴십을 진행해왔다. 인턴사원들이 3개월간 실제 업무를 직접 수행하면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관련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 인턴십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실제 정규사원에 준하는 처우를 받는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갤러리아의 채용 키워드는 직무전문성으로 패션, F&B 등 유통에 대한 이해와 잠재력을 관심과 열정으로 보여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는 이번 하반기 입사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쉽고 재밌게 풀어주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에선 직전 채용에 합격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취업 과정과 인턴십 후기 등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소개한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궁금했던 질문들을 선별해 제작한 영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