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엠케이트렌드가 NBA브랜드의 국내 고성장으로 올해 1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엠케이트렌드는 13일 1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651억 4210만원, 영업이익 13억 8134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1%, 영업이익은 168.1% 증가한 기록이다.

회사 측은 “국내 NBA 매장 확대 및 기존 매장의 매출 증가가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특히, 1분기 부진했던 기존 브랜드들이 점차 부진을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향후 국내외 NBA의 성장세와 더불어 안정적인 성과를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엠케이트렌드는 국내와 중국에서 NBA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NBA는 지난해 말 기준 77개 매장에서 현재 17개 늘어난 94개 매장을 오픈 했으며, 중국 NBA 역시 지난해 16개 매장에서 현재 14개 늘어난 30개 매장을 오픈 운영중이다. 회사 측은 올해 국내외 각각 누적 100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 측은 “중국 NBA는 아직 진출 초기 단계로 이제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더욱 기대된다”며 “중국 NBA의 고성장과 더불어 국내 NBA의 선전으로 올해는 외형성장과 실적개선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