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20일 오후 7시 시흥시 소재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22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움을 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지식콘서트에는 샘 리처드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교우, 이금희 아나운서, 소설 '재수사'의 장강명 소설가, 마케팅 전문가인 조서환 대표, 한동일 바티칸 대법원 변호사 등 5인이 강연한다.

   
▲ '2022년 제1회 경기도 지식콘서트'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주제는 '모두가 승리자가 되는 방법, 'K-퓨처'(샘 리처드&로리 멀베이), '한마디 말이 사람을 성장시킵니다'(이금희), '두 번의 퇴사를 거치면서 배운 것'(장강명), '인생의 장애를 넘어 배워야 하는 이유'(조서환), '방황하는 어른들을 위한 공부법(한동일) 등이다.

지식콘서트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서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순회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강연회로,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 2017년 수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4명의 명사가 강연에 참여했다.

지식콘서트 참여는 지식 누리집 첫 페이지 상단에 있는 '지식콘서트' 배너를 클릭,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되고, 19일 오후 3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문자로 입장권을 발송한다.

이화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대면 행사"라며 "10월 시흥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김포, 평택에서 총 3번의 콘서트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