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KB증권은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KB증권은 '미션카드 무지출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KB증권 제공


무지출 챌린지는 치솟는 물가로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가계부를 온라인상에 인증하는 것을 뜻한다.

KB증권은 'M-able(마블) 미니'의 쉽고 간편한 사용성과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미션카드 충전 기능을 구성했다.

미션카드는 커피·외식·쇼핑·여행 등 총 4가지 테마의 카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드마다 8개의 아이콘이 있다.

예를 들어, 커피 한 잔을 마시지 않고 아낀 금액을 커피 테마 미션카드의 아이콘을 터치해 입금하는 것이다.

KB증권은 다음 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국내거주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미션카드 충전 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폴드 4(1명) △아이폰 14 프로(2명) △다이슨 에어랩(3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100명)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5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 요소와 콘텐츠 개발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가는 KB증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