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이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가 14일 교내에서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MOU 체결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지난 14일 교내에서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MOU 체결을 했다./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국제기아대책기구는 미국인 래리 워드 박사에 의해 1971년 설립됐다. 한국은 1989년 10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가(KFHI)가 구성됐다. 국제기아대책기구는 식량 부족으로 기아에 허덕이는 사람들에게 식량과 관심을 전하는 것은 물론 빈곤국가의 생존과 자립을 돕는 국제 NGO단체다.

한조사는 섬김과 나눔이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이번 MOU 체결 또한 이러한 섬김과 나눔을 실현하고자 진행됐다.

한조사의 윤경숙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한조사의 정신인 섬김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한조사의 학생은 물론 임직원 모두가 이러한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조사는 이번 MOU 체결로 CPD 네트워크 프로그램(후원자와 아동이 1대1 결연을 통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아대책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해외 현지에 조리 등 직업교육이 필요한 곳에 상호 논의 하에 한조사의 교수진을 파견하여 후원키로 했다.

이를 통해 한조사와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는 후원사업, 봉사활동, 홍보 등의 필요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한조사는 이러한 섬김과 나눔의 정신으로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3+2 유급 인턴쉽 제도는 물론 현장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취업에 강한 교육기관으로 유명하다. 학교만의 뛰어난 제도는 물론, 월1회 Hug Day와 인성교육 등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지적 능력은 물론 인성까지 겸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우수 교육기관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항공관광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