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형태의 유아 영어 학습프로그램

현대백화점 계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현대미디어가 유아 영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이터방송채널 ‘디보 플레이 스쿨’을 런칭했다.

‘디보 플레이 스쿨(DIBO PLAY SCHOOL)’은 뽀로로 캐릭터로 유명한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오콘과의 제휴를 통해 제작된 어린이 영어 학습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와 퀴즈, 게임 등을 통해 재미있게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놀이 형태의 유아 영어 교육 콘텐츠이다.

교육콘텐츠로는▲VOD를 시청하고 퀴즈를 푸는 Animation Quiz ▲거실, 부엌 등의 테마별 단어를 학습하는 Theme Dictionary ▲단어의 뜻을 다양한 예시와 연관 이미지 등으로 설명하는 Alphabet Dictionary ▲학습한 내용을 미니 게임 형식으로 흥미롭게 구성한 Games로 구성된다.


디보 플레이 스쿨
▲디보 플레이 스쿨


특히 학습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방을 꾸미는 활동인 ‘My Home’ 기능을 통해 재미요소를 더한다. 또한, 디보 캐릭터와의 인터랙션 및 애니메이션 제공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디보 플레이 스쿨’은 현대에이치씨엔 계열 케이블TV방송(서초, 동작, 관악, 충북, 금호, 새로넷, 경북, 부산방송)에 제공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지역 최대 MSO인 씨앤앰 지역에 4월 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대미디어 박성민 기획팀장은 “과거 단순 정보전달형 데이터 방송에서 더 나아가 연동성, 양방향성을 강화해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며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미디어는 TV를 기반으로 한 VOD 서비스 제공 및 인터넷, 모바일 등과 연계한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품격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