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규빈 기자]투쓰리세븐(TTS)이 스파이더크래프트와 ESG 경영 파트너쉽 협약과 전기 이륜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지모세 TTS 대표이사(왼쪽)와 유현철 스파이더크래프트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TTS 제공

이를 통해 TTS는 개발·제작하고 있는 고성능 전기 바이크 모델 중 최근 스펙을 업그레이드한 '타이거'를 스파이더에 우선 공급해 스파이더의 친환경 배달 생태계 확대 등의 ESG 경영 실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유현철 스파이더 대표는 "TTS 타이거는 1회 충전으로 하루를 운행 할 수 있는 등 여러 성능 테스트를 통해 스파이더 익스체인지 플랫폼의 핵심 모델로 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TS는 모빌리티 제품 개발 및 제작 전문 스타트업이다. 2017년부터 모빌리티 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반복된 주행 테스트와 라이더들의 의견 수렴 등 ‘린 스타트업’ 전략을 통해 최근 고성능 전기 바이크 타이거의 성능을 제고했다.

TTS 관계자는 "타이거는 1회 충전으로 일반 도로 기준 200km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며 "가정용 220V 전원 단자 충전이라는 편의성·경제성 확보를 목표로 하는 50cc 이하 경형으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지모세 TTS 대표는 "당사는 앞으로도 모빌리티 제품 개발 및 제작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