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매뉴얼 소개·협력사 지원사업 공유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반도건설은 중소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제고를 위한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이 진행됐다./사진=반도건설


이번 교육은 반도건설의 ESG 매뉴얼 소개 및 협력사 지원사업 공유를 위해 이뤄졌다.

아울러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 ESG 경영팀이 외부강사로 나서 △ESG 도입 배경 △ESG 경영의 필요성 △ESG 관련 대내외 규제 및 법규 현황 △협력사 ESG 평가 모형 및 평가 기준 △ESG 평가의 활용 및 기대효과 등에 대해 강연했다.

올해 첫 ESG 매뉴얼을 발간한 반도건설은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위해 내년 상반기 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우수 협력사 ESG 경영 지원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반도건설의 경쟁력”이라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보편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사용 ESG 매뉴얼 개발 및 우수 협력사 ESG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협력사들의 ESG 지원사업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협력사의 친환경·첨단기술을 현장에 도입하는 등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철근구조체 높이조절 바체어’, ‘구배 조절용 이음관’ 등 특허 및 디자인을 협력사와 공동으로 특허청에 등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