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14~16일, 24~26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과 어린이비전센터 비전놀이터에서, 영유아 프로그램 'E.S.G.와 놀자!'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건강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E(환경), S(안전), G(놀이터)를 통합, 환경 보호와 안전한 놀이를 주제로 한다.

우선 14일과 15일 어린이 환경 영화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25일에는 어린이비전센터 강당에서 지구 온난화로 집을 잃은 북극곰들의 이야기 '얼음 없는 집' 등,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출품작 3편이 1일 2회씩 상영된다.

   
▲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제공


또 소방 안전 공연 '출동! 마임 소방관'이 16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총 2회 진행된다.

아울러 업사이클링 놀이터는 폐자원(종이 박스, 페트병 등)을 활용해 다양한 놀이 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놀이 공간으로, 24일부터 3일간 어린이비전센터 비전놀이터에서 열리며, 매시 정각에 70명씩 입장 가능하다.

업사이클링 놀이터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고 버려지는 폐자원(종이 박스, 페트병 등)을 활용해 다양한 놀이 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놀이 공간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비전센터 비전놀이터에서 진행되며 매 시 정각에 70명씩 입장이 가능하다.

소방 안전 공연을 제외하고 모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 대상 확인과 신청은 '남양주시티겟예매'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것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