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대한민국 최초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윤제균 감독의 신작 '영웅'에서 정성화가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 역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2009년 뮤지컬 '영웅'의 초연부터 14년 동안 안중근을 연기해온 오리지널 캐스트 정성화는 영화 '영웅'에서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 역으로 스크린에 가슴 벅찬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조국의 독립과 평화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았던 독립군 대장 안중근은 지금까지도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기억되고 존경받는 인물이다. "제가 가장 존경하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기억해야 하는 안중근 의사를 연기하게 되어 영광스러웠다"고 전한 정성화는 문헌과 영상, 사진까지 자료조사를 통해 캐릭터를 구축한 것은 물론, 약 14kg의 체중 감량을 비롯해 눈빛과 표정에 이르기까지 안중근의 모습을 그려내기 위해 디테일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 사진=영화 '영웅' 스틸컷


더불어 영화에 등장하는 곡들을 현장 라이브로 완벽하게 소화한 정성화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안중근의 응집된 감정을 흔들림 없이 담아냈다. 이처럼 진심 어린 노력을 더한 정성화는 안중근의 인간적인 고뇌와 조국의 독립을 향한 결연한 의지를 고스란히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것이다.

윤제균 감독이 "안중근 역에 정성화 배우보다 잘 어울리는 배우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남다른 신뢰를 전한 만큼 인물에 완벽하게 녹아든 정성화는 카리스마와 무게감 있는 열연으로 극장가에 잊을 수 없는 전율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낸 '영웅'은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