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9일 새출발기금 출범 한 달을 맞아 상담 및 신청접수가 진행되고 있는 신용회복위원회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채무조정 신청현황을 점검하고 홍보 강화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중구 신용회복위원회 중앙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새출발기금 상담부스 시찰 및 채무조정 신청현황을 점검하고, 홍보 강화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사진=금융위원회 제공

김 부위원장은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 관련 기관들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에 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응대 접점에 있는 상담사 등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현장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그는 “앞으로도 새출발기금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야 한다”며 “새출발기금 채무조정이 꼭 필요한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홍보를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새출발기금 온라인 플랫폼 등 인터페이스를 보다 수요자 지향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응대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새출발기금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계기관의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기관 간 정례회의를 통한 지속적인 제도개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도덕적 해이 발생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심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량한 이용자가 부당하게 배제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 운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