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가 지난18일 목동운동장에서 학생이 주도하는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가 18일 목동운동장에서 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체육대회를 열었다. 사진 (우측 두번째) 윤경숙 이사장.
이번 한조사 체육대회는 목동운동장에서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열렸다. 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체육대회로 더욱 더 뜻 깊은 축제의 장이 됐다. 이번 체육대회는 축구와 족구, 피구, 발야구, 줄다리기 그리고 계주의 종목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항공운항학과 등 각 학과의 학부별로 나눠 진행했다.

한조사 윤경숙 이사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기획하고 진행한 체육대회라 더욱더 뜻 깊은 것 같다"며 "드넓은 운동장에서 학생들이 체육대회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현재 한조사는 학업 또한 자기주도적인 참여로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많은 대회에 나가 수상할 만큼 능동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조사는 3+2전형으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한조사는 학업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어 우수기관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한편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항공관광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