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금융지주는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 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ESG경영 실천에 앞장 선 노력을 인정 받아 ‘국가품질혁신상 ESG경영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KB금융지주 전경./사진=KB금융지주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며 우리나라 산업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 등을 포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 중 하나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있으며, 올해로 48회째를 맞이한 전통과 권위의 대회다.

이번 수상은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모든 부문에서 모범적인 ESG경영을 이행해 나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6월 윤종규 회장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소중립을 위한 글래스고 금융연합(GFANZ, Glasgow Financial Alliance for Net Zero)’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자문위원으로 선임 되는 등 국내외 ESG경영을 선도해 온 탁월한 성과가 바탕이 됐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 임직원 모두가 ESG경영을 실천하고 확산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 선도 금융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