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소속 선수들의 월드컵 활약에 감탄도 하고 격려도 하며 응원했다.

25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G조 1차전에서 브라질이 세르비아를 2-0으로 꺾었다.

브라질은 우승후보답게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는데, 승리의 주역이 바로 토트넘 소속 공격수 히샬리송이었다. 히샬리송은 선제골과 추가골을 모두 혼자 터뜨렸다.

특히 두번째 골은 이번 월드컵 최고의 골 후보에 오를 수 있는 원더골이었다. 비니시우스가 넘겨준 볼을 발로 트래핑한 히샬리송은 볼이 머리위로 넘어가자 몸을 빙글 돌리며 논스톱 바이시클 킥으로 환상적인 골을 작렬시켰다.

토트넘은 구단 공식 SNS를 통해 히샬리송의 첫 골이 터졌을 때도, 두번째 골이 터졌을 때도 거의 속보 수준으로 소식을 전했다. 그리고 포효하는 히샬리송의 사진에 '우리 9번'이라는 멘트로 소속 선수의 월드컵 활약을 자랑스러워했다. 히샬리송은 토트넘에서도 브라질대표팀에서도 '9번'을 달고 뛴다.

   
▲ 사진=토트넘 홋스퍼 SNS 캡처


이보다 앞서 24일 밤 한국-우루과이의 H조 1차전이 열렸을 때는 역시 소속 선수인 손흥민(한국)과 로드리고 벤탄쿠르(우루과이)의 맞대결을 주목했다. 한국과 우루과이의 선발 출전 명단이 발표될 때부터 양 팀의 라인업에 포함된 손흥민과 벤탄쿠르를 소개했다.

손흥민과 벤탄쿠르가 경기 전 포옹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사랑뿐(Nothing but love)'이라는 멘트로 적이 돼 만났지만 둘의 동료애를 강조했다.

손흥민은 한국의 좌측 날개로, 벤탄쿠르는 우루과이의 미드필더로 각자 좋은 활약을 펼쳤다. 경기가 0-0 무승부로 끝나자 토트넘은 둘의 플레이 사진을 게시하면서 "손흥민과 벤탄쿠르가 월드컵 첫 경기에서 승점을 나눠가졌다"고 전했다. 어느 한 쪽 편을 들기가 어려웠던 토트넘으로서는 무승부 결과를 내심 흐뭇해하면서 선전을 격려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