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 일자리 제공·지역인재 양성 취지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부산청년정책연구원과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29일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 부산청년정책연구원과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이 29일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사진=부산청년정책연구원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년 인적 자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지역 경제 및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대안 모색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활동 등이다.

김덕열 부산청년정책연구원 이사장은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서 성장하고 지역에 정착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학과 기업, 연구원이 긴밀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해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은기 동아대 사회과학대 학장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