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아카데미 과정 일환…5분씩 5파트 구성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사회적가치연구소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습자를 대상으로 'ESG개념과 이해' 강의를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e콘텐츠 개발 ESG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에는 ▲산업화와 자본주의를 통한 ESG 탄생 ▲한국형 ESG ▲해외도시 ESG 경영사례 ▲기업 ESG 경영사례 ▲사회적책임과 ESG 성과창출을 위한 협력적 도시경영 등 5파트로 구성됐다.

   
▲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 소장. /사진=사회적가치연구소


세부 내용으로는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사업운영 기조로써 지속가능경영과 ESG 활동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18세기 산업화 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노동조건, 노동환경, 주거환경 등 극심한 불평등과 사회문제, 환경 문제의 주요 시안들이 연도별로 담겨있다.

또한 해외 도시 ESG 경영 사례와 국내·외 ESG 실현의 구체적 예시가 제시됐다. 

배성기 사회적가치연구소 소장은 "우리 지역 여건에 필요한 경제(E), 사회(S), 환경(E), 시민참여(G) 관련 과제를 잘 선별해 명문화하고, 이를 제도적 기반과 연계해 예산과 자본이 유입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은 5분씩 다섯 파트로 나누어 총 25분간 진행되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