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84㎡ 아파트 437세대, 선호도 높은 면적구성
지하철 4호선 명장역·서동역 더블역세권 입지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장동 일원에 공급되는 '동래 명장역 동원로얄듀크' 주택홍보관이 12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동래 명장역 동원로얄듀크'는 전용면적 59~84㎡, 총 437세대로 구성되는 아파트로, 지역주택조합방식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는데다, 각종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동래 명장역 동원로얄듀크'는 부산지하철 4호선 명장역과 서동역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두 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도로교통망도 단지 인근 번영로와 원동IC로의 쾌속 진출입이 가능해 부산 전역은 물론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게다가 옥봉산 자락에는 오는 2024년 친환경 산책로와 다목적 운동장, 힐링 휴양공간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공원, 명장근린공원이 완공 예정으로 있어 쾌적성은 물론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부산의 명문학군인 동래학군에 속해 있으며 특히, 명동초, 충렬중·고 등이 가까이 위치하는 만큼 도보통학도 가능하다. 인근 번영로를 따라 형성된 상권 안에 은행, 식당, 카페, 쇼핑시설 과 인근 해운대 상권과 센텀시티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동래구는 부산의 전통적인 부촌으로 주거선호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꼽힌다. 다만, 형성 시기가 오래된 만큼 최근 형성된 신도시나 택지지구 대비 주택 및 지역 인프라가 노후화된 점이 단점으로 꼽혔다. 

'동래 명장역 동원로얄듀크'는 동원개발이 시공예정으로 동원로얄듀크 브랜드 명성에 어울리는 신평면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주택형은 총 3개 타입으로 구성되는데, 타입에 따라 팬트리,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의 공간특화를 적용할 예정이며, 수요자 선호도 높은 4Bay 신평면 및 클린 환경시스템도 적용된다. 수공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시설도 예정됐다.
[미디어펜=변진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