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일대 조성…수도권 1호선·경부선 천안역 도보권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현대건설은 충남 천안시 일대에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분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조감도./사진=현대건설


단지는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다. 봉평로, 봉정로 등 도로가 가깝고 인근 천안 나들목(IC), 천안 분기점(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록,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 반경 2㎞ 내에는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이 위치해있다.

주변 교통망 개통도 예정돼있다. 아산시와 천안시 일대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총 3구간 중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올해 12월 개통 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이 도보권에 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천안시청, 천안축구센터 등 관공서와 체육시설, 의료기관 등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천안천 스마트친수공원이 조성돼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도 인근에 있다.

단지가 위치한 천안역 일대는 오는 2023년까지 약 21만㎡ 규모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된다. 또 단지 인근에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 도시재생 사업도 완료 및 진행 중이다.

단지는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드레스룸,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수납공간이 설계됐다. 2.5m(거실 천장고 2.6m)의 천장고로 개방감을 높였다.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 최초 테라스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된다. 오피스텔로는 높은 2.5m 천장고를 비롯해 테라스를 보유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 스포츠 시설과 도서관, 돌봄센터 등이 적용된다. 입주민만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도 계획됐다. 오피스텔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오피스라운지,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