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출범 기자회견…“오세훈 실정 막아 서울의 미래 지킬 것”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위원장 김영호 의원)이 8일 서울시의 퇴행을 막기 위해 ‘서울시 바로잡기위원회’(가칭)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시장과 시의회 다수당인 국민의힘이 내년도 서울시 예산에서 민생예산을 대폭 삭감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실정과 횡포에 대응하기 위해 김영배 의원(성북구갑)을 위원장으로 하는 ‘서울시 바로잡기위원회’를 출범하고 오 시장의 실정을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위원장이 12월 8일 국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실정을 막기 위해 '서울시 바로잡기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이들은 “오세훈 시장이 ‘대권 놀음’에 빠져 민생 외면과 취약계층을 내팽개치고 있으며,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전임시장표 예산은 ‘묻지마 삭감’하는 등 불통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이미 오 시장의 주요공약이자 시민의 염원이 담긴 서울시 도시철도사업은 수익성을 이유로 축소 조짐을 보이고 있고, TBS 지원조례 폐지 강행으로 서울시를 언론탄압의 상징으로 전락시켰다”면서 “(오 시장이) 서울시 민주주의 퇴행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오 시장과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이 △서울형 주민자치활동지원사업예산 △주민자치예산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예산을 지난해 대비 대폭 삭감했다며 “시민 참여를 통한 협치 기반을 무너트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들은 오 시장이 사회적 약자, 친환경, 아이들을 위한 △노동정책 예산 △그린에너지 예산 △교육예산 등을 대폭 삭감하는 대신 “치적을 쌓기 위한 전시성 사업을 늘리고 있다”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서울시민과 일선 자치구의 몫으로 돌아가 강남북 격차는 더욱 커지고, 천만 시민의 언론은 오 시장의 입맛에 맞춰 개편될 것”이라며 서울시의 퇴행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들은 “서울시 바로잡기위원회를 중심으로 당력을 모아 오는 16일 시의회에서 국민의힘이 오 시장 실정에 동의하는 예산안을 처리하는 것을 막고 서울의 미래를 지키겠다”고 역설했다.
[미디어펜=최인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