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절전 인버터 컴프레서·업그레이드된 제어 기술 적용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전력 절감하고 새로운 디자인 적용한 '2015년형 삼성 인버터제습기'를 선보이며 제습기 시장 선도에 나섰다. 

   
▲ 삼성전자가 28일 소비전력을 절감하고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2015년형 삼성 인버터제습기'를 출시했다./삼성전자 제공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2015년형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업그레이드된 컴프레서 제어 기술을 적용해 기존 동급 제품보다 소비전력을 약 12%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제품에 탑재된 정음모드는 컴프레서의 운전 능력이 향상돼 기존 제품의 정음모드보다 소비전력을 약 44% 절감하고 소음을 약 2dB 줄였다.

물통 전체가 투명해 한 눈에 물 수위를 확인할 수 있는 '이지케어물통'은 접이식 손잡이를 채용해 쉽게 빼고 운반할 수 있다. 물통 덮개 좌측에 별도의 배수구가 있어 덮개를 열지 않고 기울여 물을 버릴 수 있다.

마린 블루 컬러와 함께 클라우디 민트 컬러를 도입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 자연 건조보다 최대 7.6배 빠른 의류 건조 기능과 신발 안쪽까지 건조시켜주는 신발 건조 기능, 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바이러스 닥터 등 편의 기능들도 적용됐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2015년형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보다 쾌적한 생활을 제공해 드리고자 소비자들의 실사용 환경을 고려해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