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우 인턴기자] 지난주 개그콘서트에서는 4주간에 걸쳐 개그맨 김수영이 70kg 감량에 성공하면서 관심을 받는 가운데 비만도 계산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 비만도 계산기. 개콘 김수영이 4주간 70kg 감량에 성공해 목표를 달성했다. 아쉽게도 BMI지수에 따르면 아직은 고도비만이다 / 사진=KBS 개그콘서트 캡쳐

비만도 계산기는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에 근거한다. 포털사이트에서는 키 몸무게 나이를 입력하면 비만 여부를 알려주는 ‘비만도 계산기’를 서비스하고 있어 몸무게, 신장, 나이만 입력만 하면 쉽게 자신의 비만지수를 알 수 있다.

BMI 계산법은 BMI지수=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이다. 비만도 계산기에서 산출된 값이 18.5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

비만도 계산기는 본인이 잘 알고 있는 키 몸무게 나이 입력으로 바로 자신이 비만인지 아닌지를 체크할 수 있어 쉽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만도 계산기에 따르면, 김수영은 70kg 감량에 성공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은 고도비만이다. 15kg정도 체중이 더 줄어야 비만의 범위에 들어온다. 정상까지는 지금보다 34kg을 감량해야한다.

한편, 4주전 신장 168cm에 168kg이던 김수영은 당시 의사로부터 초고도비만으로 위험한 상황이라고 진단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