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최로 실시하는 6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6월4일 시행 될 예정이다. 이번 모의고사는 수능과 동일한 절차로 진행되는 모의고사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시험 결과에 따라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방향을 결정하는 척도가 되기도 하며 진학보다는 자신의 적성을 찾아 직업 실무교육 중심의 전문학교를 찾기도 한다.

   
▲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직업체험 수업 모습
지난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모의고사 후 고3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로 전문학교를 생각하고 입학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 바 있다. 진학보다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을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기관인 전문학교를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학에 진학 후에 자신과 전공이 맞지 않아 재진학을 하거나, 대학 휴학이나 자퇴후 전문학교로 유턴입학하는 사례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 입학처 관계자는 "학생들이 진학을 위한 학업 부담감 보다는 다양한 가능성을 두고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게 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지난해의 경우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시험직후와 11월 수능전 후 그리고 입시철인 연말 연초와 입학철인 3월에 전문학교 입학문의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것은 실무위주 교육으로 취업 중심의 교육기관인 전문학교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게 해주는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조사는 직업 체험학습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적성을 고려해 진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일반고 직업능력 특화과정 외에 학위제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문학사의 과정과 일반학사의 과정 두 가지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실무를 중심으로 한 실습위주의 수업은 물론, 3+2 유급 인턴제로 호텔에서 근무하며 학업도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항공관광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