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구글 증강현실 솔루션 개발 모색

[미디어펜=이승혜 기자] SK텔레콤이 구글과 3차원 공간을 분석·인식해 가상의 내용을 구현할 솔루션을 개발했다.

   
▲ SK텔레콤은 개발자 회의 ‘구글 I/O 2015’에서 증강현실 플랫폼을 구현할 ‘T-AR for Project Tango’를 공개 후 3D 센서 탑재 IT기기 ‘Tango’를 통해 이를 시연했다.

SK텔레콤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구글 개발자 콘퍼런스 ‘Google I/O 2015’에 참여해 증강현실(현실과 다양한 정보를 융합·보완하는 기술) 플랫폼과 3D 기술이 결합된 ‘T-AR for Project Tango’를 공개하고 IT기기 ‘Tango(탱고)’를 시연했다고 31일 밝혔다.

구글 I/O는 구글의 첨단 기술과 신규 프로젝트, 미래 비전 등을 발표하는 자리다.

탱고는 공간을 인식한 뒤 T-AR 결합해 가상의 3차원 공간을 실현시킨다.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면 박물관에서 공룡과 원시인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구글은 작년 말부터 프로젝트 탱고의 일환으로 증강현실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해왔다. 양사는 향후 증강현실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최진성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은 “이번 시연으로 증강현실 서비스를 한 차원 높은 단계로 끌어올린 계기로 작용 될 것”이라며 “T-AR을 통해 증강현실 체험 기회를 많은 이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