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수출증진, 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 강조 적극 환영"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가 1일 윤석열 대통령 신년사에 대해 "대통령께서 신년사에서 수출 증진과 미래 전략기술 개발, 노동, 교육, 연금 등 3대 개혁을 강조한 점에 대해 경제난 극복과 재도약을 위해 매우 시의적절한 것으로, 이를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전국경제인연합회 사옥에 걸린 전경련기가 바람에 휘날리고 있다. /사진=미디어펜 김상문 기자

전경련은 "한국경제는 수출 여건의 악화와 고금리, 고물가로 내수 침체가 동반하며 저성장 위기에 처해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 정치권, 기업, 국민이 한 뜻으로 역량을 결집해야 할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당면한 위기 극복을 위해 한국경제의 핵심 동력인 수출을 다시 살리는데 전력을 다하고, 우리 기업이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3대 개혁의 성공적 추진으로 재도약을 위한 굳건한 체력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경련은 "우리 경제계도 기업가정신으로 경제난을 국운융성의 기회로 만들고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투자와 혁신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과 수출시장 개척 등 기업 본연의 임무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