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도전하는 한 해…자동차와 AI 고객을 추가해 새로운 성장 만들 것"
[미디어펜=조한진 기자]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도전받을 때 더 강해지는 DNA를 기반으로 우리 모두 원팀이 돼 이번 위기를 극복하고, 한 단계 레벨업해 진정한 글로벌 초일류 반도체 회사를 같이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2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2023년 새해를 맞아 구성원들에 이 같은 내용의 새해 메시지를 전했다. 올해 박 부회장은 딱딱한 신년사의 형식에서 벗어나, 2023년 어려운 경영환경을 원팀이 돼 극복하고, 한단계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자는 의지를 신년인사에 담았다.

   
▲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SK하이닉스 제공

먼저 박 부회장은  지난해 최고의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으로 초일류 고객들과 함께 IT 세상의 발전을 견인한 구성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 부회장은 올해 녹록지 않은 경영 상황을 걱정했다. 그는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거시경제 환경의 급격한 변화, 몇년간 지속된 지정학적 변수 등 부정적인 경영 환경으로 올해는 도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는 초격차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으로 세상의 혁신을 이끌고 있고, 이는 우리의 대체 불가능한 가치"라고 전했다.

또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는 올해 모바일과 클라우드 양축의 고객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자동차와 AI 고객을 추가해 새로운 성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