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2343건 참여 신청

KBS 가정의 달 특별기획 <시청자와 함께하는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참여 신청이 2월 28일 마감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 접수된 신청마감 결과는 총 1만 2343건으로 온라인 인터넷 접수 1만 916건과 우편 접수 1427건 등이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팀은 이번 신청자들 중 4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향후 일정은 3월 1일부터 20일까지 1차, 2차 심사 (CP, PD, 작가 등 걸.세 제작진)를 거쳐 22일 최종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 교양국장)를 개최해 23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자분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신청서들은 저희 제작진들 모두가 하나도 빠짐없이 상세하게 확인할 예정입니다”라고 선정에 신중할 것을 밝혔다.

또한 “정말 많은 분들이 <걸어서 세계속으로>와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에 큰 호응을 보여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고 기쁜 마음이 크지만, 한편으로는 더 많은 분들께 기회를 드리지 못하는 아쉬움 또한 큽니다”라며 “여러 차례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이번 가정의 달 특집의 기획의도와 부합하는 4팀의 여행자가 공정하게 선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정의 달 특집으로 마련된 이번 기획은 총 4팀의 시청자들이 주인공이 돼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지에서 보고 느끼는 모든 것들을 카메라에 담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