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통해 양사 회원 통합 및 각종 게임 관련 콘텐츠 공유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국내 대표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인 루리웹과 검색, 콘텐츠 강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루리웹(www.ruliweb.com)은 비디오 게임을 주로 다루는 커뮤니티로 현재 100만 명이 넘는 10~20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콘솔 게임기 및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과 관련한 뉴스, 게시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은 루리웹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게임, 스마트기기 관련 콘텐츠를 다음 검색에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서치 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를 맺고 루리웹에 다음 검색을 탑재해 검색 마켓을 확대하고, 게임의 주요 마니아층인 10~20대의 젊은 이용자들의 검색 체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루리웹은 다음의 우수한 인프라를 비롯해 통합검색, 동영상 서비스 ‘tv팟’, SNS서비스 ‘요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루리웹에 적용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다음 게임과 연계해 기존의 비디오 게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등으로 이용자층을 더욱 다변화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루리웹의 기본 도메인은 ‘ruliweb.daum.net’으로 변경되었으며, 오는 4월경 다음 회원은 루리웹에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 아이디로 루리웹의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다음은 루리웹을 비롯해 아산병원, 건강심사평가원 등의 전문 업체와 지속적으로 제휴를 체결해 검색 품질을 강화해나가고 있으며 검색 서비스 체험 확대를 위해 MS빙 등과 서치 얼라이언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