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묘·별주부 캐릭터 퀘스트 완료시 특정 아이템 지급…신규 맵 업데이트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새해를 맞아 '별주부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4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이용자들은 '흑묘를 이겨라'를 통해 총 10단계의 맵에서 흑묘와 달리기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승리한 단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별주부를 도울 수 있는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병이 든 용왕을 치료하려는 별주부를 도와 만병통치약의 재료인 △고려 인삼 △장수 버섯 △천년초 등의 재료 아이템도 이벤트 채널에서 구해 오면 된다. 흑묘·별주부 캐릭터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획득할 수 있는 '대왕 토끼' 모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계묘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신규 맵 '디멘션 : 컴피티션'도 추가했다. 이는 개인 12인전으로 레브 함선에서 떨어지는 장애물을 피해 완주를 해야 하는 맵으로, 이용자들은 떨어지는 장애물 뿐만 아니라 레이싱 도중 간헐적으로 함선에서 발사되는 레이저도 피해야 한다. 레이저에 피격된 이용자는 더 이상 레이싱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1월 생일 캐릭터 이벤트로 '시오넬'과 '라라'가 선정됐다. 이용자들은 생일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철두철미함한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CEO인 시오넬과 친절한 병원 의사 선생님으로 변한 라라의 보이스를 획득할 수 있다.

리뉴얼된 출석 시스템을 통해 매일 이벤트 채널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티켓'을 보유한 이용자들은 일반 출석 보상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출석 보상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올해 첫 번째 업데이트에 맞게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혜택이 상향됐고, 초보자 전용의 상점과 아이템도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으로 셀리아와 엘림스 스마일의 전용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블랙 리드 뽑기판'이 추가됐고, 레전더리 아이템인 '멜리플루어스' 헤어와 '파스텔 스쿨룩' 코스튬 9종을 얻을 수 있는 3차 캡슐 기계도 공원 내에 추가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계묘년을 맞아 토끼와 관련된 이야기를 활용해 런너 여러분들께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겨울 업데이트인 차원관리국의 스토리가 점점 더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