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채널CGV, Mnet 등 CJ미디어 8개 채널 송출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CJ미디어의 8개 채널을 3월 1일부터 송출, 기존 122개 채널에서 8개가 추가되어 IPTV업계 처음으로 130개 채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채널은 영화채널인 채널CGV, XTM, 드라마채널인 tvN, 음악채널 Mnet, KM, 생활정보채널인 O’live, 중화문화채널인 중화TV, 교양채널인 NGC 등이며 케이블TV에서 인기 채널에서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채널이다.

8개 채널에는 지난해 시청률 돌풍을 일으켰던 ‘슈퍼스타K(Mnet), 독특한 성우의 목소리로 광고 패러디에 많이 이용되는 ‘롤러코스터-생활의 발견’(tvN), 젊은 여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겟잇뷰티’(O’live) 등의 프로그램 등이 있어, olleh tv 가입자들에게는 콘텐츠 선택 폭이 넓어지게 됐다.


KT는 3월 1일부터 Mnet, tvn 등 CJ미디어의 8개 채널 송출을 시작함에 따라 IPTV업계 최초로 실시간 채널 130개가 넘어섰다고 밝혔으며,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방송송츨을 점검하고 있다.
▲KT는 3월 1일부터 Mnet, tvn 등 CJ미디어의 8개 채널 송출을 시작함에 따라 IPTV업계 최초로 실시간 채널 130개가 넘어섰다고 밝혔으며,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방송송츨을 점검하고 있다.


또한 3월내 VOD 코너에서도 CJ미디어의 인기있는 프로그램 500여편을 서비스할 계획으로 있어 VOD 콘텐츠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CJ미디어 채널의 콘텐츠는 방송 후 다음날부터 VOD로 제공할 계획이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일 방침이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 이번 CJ미디어채널 송출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채널의 추가 제공을 통해 쟝르별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고 언급하고 “ 앞으로도 KT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특화채널의 도입 등 새로운 콘텐츠 확보에 더욱 더 노력하여 가입자들에게 더 큰 만족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