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룹 하이키(H1-KEY)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5일 발매된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은 터키와 바레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하이키의 신보는 싱가포르, 멕시코, 호주, 태국 등 7개국 아이튠즈와 애플 뮤직 톱 앨범 상위권에 포진하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특히 하이키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주요 플레이리스트 중 하나인 'Spotify Girl Krush' 플레이리스트 커버로 선정돼 전 세계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 성적도 만만치 않다. 하이키 미니 1집 'Rose Blossom'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발매 당일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5위, 멜론 최신 차트 32위에 등극하는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국내외 K팝 팬들의 타이틀곡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GLG


새 앨범 'Rose Blossom'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차갑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상 속에서 품고 있는 희망과 꿈을 장미에 비유한 트랙으로 결코 꺾이거나 시들지 않고 아름답게 활짝 피우겠다는 하이키의 의지를 담았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작사는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 작곡은 홍지상이 맡아 '믿고 듣는 하이키'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이외에도 신보 'Rose Blossom'에는 'Ring the Alarm', 'Crown Jewel'(Feat. Tachaya), 'You Are My Key'(for M1-KEY), 'Dream Trip', 'ATHLETIC GIRL'(2023 Remaster) 등 신곡 5곡과 보너스트랙 2곡을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됐다. 'Dream Trip'은 우주소녀 엑시가 작사와 작곡을, 'Crown Jewel'에는 'The Voice Thailand' 시즌1의 준우승자인 Tachaya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하이키는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