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 유아교육학과가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 강세가 이어지면서 2/4년제 신입생을 모집에도 활기를 띄고 있다.

   
▲ 국공립취업에 있어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학과가 신입생 모집에 활기를 띄고 있다. 사진은 이 학교 유아교육학과졸업생 취업 사례/서울현대전문학교
2일 서울현대에 따르면, 현재 이 학교 유아교육학과는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는데 졸업생 95%가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하면서 입학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학교 유아교육학과 관계자는 "지난해에 졸업생 95%가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한 국공립 기관에 정규직 취업에 성공해 올해의 입시 문의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학과가 국공립 취업에 강세인 이유는 현장실습과 200여개가 넘는 어린이집 연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현대 유아교육학과는 재학중 100% 어린이집 현장 실습을 경험한다. 때문에 재학생은 어린이집 활동을 취업 전에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서울현대 유아교육학과는 커리큘럼을 통해 3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을 전면 지원한다. 유아체육지도사 2급, 동화구연 2급, 아동미술2급, 풍선아트2급, 레크리에이션2급, 미술치료사2급, 북아트 2급, 공인행정관리사3급, 응급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보육교사 2급 자격증(보육교사 자격관리국) 등의 자격증을 2년동안 교육받게 된다.

한편, 서울현대전문학교는 2015년 12년 연속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호주 TAFE 공동학위 취득을 지원한다. 500여개 산학협력 기관을 통해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교내에 국내취업지원센터와 해외취업센터가 들어서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다.  

관련 학과로는 유아교육과와 유아특수보육학과,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이 있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서울현대전문학교 공식 사이트 (www.hyundai1990.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