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마이웨이'에서 양준혁이 19세 연하 아내와 함께 연 인생 2막을 공개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프로야구선수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살고 있는 '양신(神)' 양준혁의 모습이 그려진다.

양준혁은 1993년 한국 프로야구계 데뷔를 알리는 동시에 '신인왕'과 '타격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그는 '배트를 거꾸로 잡아도 3할은 친다'라는 엄청난 명성을 얻었다. 

2010년 은퇴한 그는 야구를 향한 진심으로 재단을 통해 청소년 아이들을 돕는 지원 사업을 꽤 오랫동안 해오고 있다.

   
▲ 15일 방송되는 TV조선 '마이웨이'에 양준혁이 출연한다. /사진=TV조선 제공


이날 김응용 감독과 양준혁의 영원한 라이벌 이종범 야구코치가 함께 등장한다. 

김응용 감독은 한국 야구 역사상 최고의 명감독이라 불리며 감독 통산 최다승 1위, 최다 우승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과거 양준혁이 오랫동안 몸담았던 구단에서 타 구단으로 트레이드됐을 때 손을 내밀어준 이였다. 

김 감독은 다시 양준혁을 팀으로 복귀시키고자 노력했다. 이후 두 사람은 2002년 삼성에 첫 우승을 가져다줬다. 

그는 "양준혁은 시합에 들어가면 최선을 다한다. 덩치는 제일 큰데 제일 열심히 뛰니까"라며 깊은 신뢰를 보인다. 실제 김 감독은 양준혁 결혼식의 주례까지 맡았었다. 

양준혁도 스승의 발자취를 따라 후배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전하며 김 감독을 향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그런가 하면 이종범 코치는 양준혁이 운영하는 자선경기에 몇 해째 참여 중이다. 1993년부터 괴물 신인으로 주목받던 이들은 선수 시절 라이벌로 평생을 함께 했지만, 지금은 둘도 없는 절친 사이가 됐다. 양준혁의 자선경기에 마음을 더하기 위해 바빠도 선뜻 시간을 내어주며 우정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19세 연하 미모 아내와의 알콩달콩한 신혼 일기도 공개될 예정이다. 오랜 팬과 선수 사이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10여 년간 마음을 이어온 끝에 2021년 결혼에 골인했다. 

아내는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주변의 눈초리에 상처를 입기도 했지만 듬직한 남편 덕에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는 또 "(남편은) 내가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다. 제가 오빠 팬이었으니까 안다"며 깊은 신뢰를 보여준다. 이날 오후 7시 50분 방송.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