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그룹 카라(KARA)가 레전드 걸그룹의 위엄을 뽐냈다.

지난해 11월 29일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카라의 '킬링 보이스'는 19일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카라의 1000만뷰 돌파는 딩고 뮤직 전체 콘텐츠 중에서는 통산 24번째이자 '킬링 보이스' 영상으로는 통산 14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데뷔 15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컴백한 카라와 딩고 뮤직의 막강한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다.

카라의 데뷔 15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 발매 직후 공개돼 더욱 화제가 된 '킬링 보이스' 영상은 공개 당일에만 200만뷰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 댓글 창에는 "음색의 조화가 미쳤다", "멤버 전원이 메인 보컬급이다", "역시 레전드" 등 카라만의 독보적인 음악색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에 감탄하는 2만 5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인기를 더욱 실감하게 했다.


   
▲ 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코요태, 이하이, 세븐틴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아이유는 딩고 콘텐츠 사상 첫 5300만뷰를 달성했고, 영상 공개 직후 각종 SNS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태연 역시 조회수 3000만뷰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