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훈련소 내에 LED 스크린 2대와 LED 차량 동원해 홍보

현빈이 7일 해병교육훈련단에 입소하며 취재진들의 생중계 열기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현빈은 경북 포항시 오천읍 훈련소에서 7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전산추첨을 통해 자대배치를 받고 해병대로 현역병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현빈은 훈련소 입소 후 또 한 차례의 체력검사를 받은 뒤 6주간 정식 훈련을 소화한다. 전역은 2012년 12월 6일이다.





송혜교는 현빈의 군입대 당일 영화 '오늘' 촬영 스케줄로 직접 배웅은 하지 못하고 입소식에도 불참했다.

이날 오전부터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세계리 주변에는 전국 각지와 해외에서 날아온 팬 1만여명과 취재진 300여명이 운집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각 방송사에서 배치한 중계차와 팬들이 준비한 프랜카드로 현장은 물결을 이루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이날 오전부터 훈련소 내에 200인치 LED 스크린 2대와 LED 차량을 동원해 포항지역의 먹을거리·관광상품 등을 홍보하고 있다. 외지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대 앞과 시내 등 5개소에 관광안내소를 마련하고 총 17명의 관광안내원도 배치했다.


네티즌들은 "군입대까지 생중계라니... 이제 진짜 사회지도층", "주원아! 어메이징한 남자", "아무리 그래도 뉴스거리가 그렇게 없나 현빈 군입대를 생중계하는건 좀 그렇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