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현대산업개발 계열사인 아이앤콘스는 이달  이달 경기 부천시 약대동에서 부천3차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미 기반시설이 갖춰진 중동신도시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부천시의 신흥 부촌 약대동에서 자리한데다 이미 1600여 가구가 들어서 있는 부천 아이파크의 3번째 아파트로 브랜드가치가 높다.

   
▲ 부천3차 아이파크 조감도

부천3차 아이파크는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 61번지 일대에 만들어지는 지하2층~지상25층 2개동, 184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전용면적 59㎡ 137가구, 69㎡ 47가구로 전체가 공급면적 85㎡ 미만의 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실수요자들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향 위주의 동배치에 발코니 확장을 통한 서비스 면적을 최대로 제공하고 실사용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필로티 설계를 통해 단지 전체의 개방감 및 바람길을 확보하고 1층 가구가 없어 저층의 사생활 침해를 방지했다.

전체 가구가 소형으로만 이뤄졌기 때문에 첫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 적격이다. 특히 중동신도시의 높은 전세가율로 전세 거주자들의 갈아타기에도 좋다.

실제로 부동산 114에 따르면 5월말 기준 중동신도시의 아파트 매매가 대비 전세가율은 약 76.2%, 특히 ▲전용면적 60㎡ 이하는 81.95%, ▲60~85㎡ 이하는 80.95%에 달하는 등 중소형은 전세가와 매매가 차이가 거의 없다시피 하다.

중동생활권 아파트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역세권으로 강남까지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간선도로 이용도 편리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부천시청 등 각종 상업시설, 문화시설, 공공기관이 인근에 있으며 바로 인근에 부천체육관이 있어 각종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약대근린공원이 있어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 공개공지에도 공원이 건립될 예정으로 완공시 3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이루게된다.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이 아파트의 자랑이다. 단지 반경 500m이내에 중원초·중·고교, 부천초교, 약대초교, 중흥고 등 교육시설만 6곳이 자리잡고 있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부천3차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중동생활권의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전체 소형 구성, 아이파크 브랜드 등이 어우러져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전 주택형을 소형으로 만들어 차별화 한데다 가격과 계약조건 또한 주변 실거래가를 고려해 합리적인 선에서 결정해 실수요자들을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3차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5번지 일대에 만들어지며 6월말 문을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