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400억 증액…ESG 탄소중립 사업 지원도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LG이노텍이 협력사 지원을 위해 총 143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기금을 마련한다. 이 금액은 전년대비 400억원 증가한 규모이다. 이번 증액은 협력사의 금융 비용 부담을 보다 완화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LG이노텍은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협력사 ESG 강화 및 상생협력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LG이노텍 이용기 구매센터장(상무)과 신한은행 강명규 대기업 강남본부장이 참석했다.

   
▲ 이용기 LG이노텍 구매센터장(왼쪽)과 강명규 신한은행 대기업 강남본부장이 26일 협력사 ESG 강화 및 상생협력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LG이노텍의 협력회사에 대해 저금리 대출 지원 등 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또 협력회사 대상의 금융지원을 위한 상품 개발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저금리 대출을 통해 중소 협력사는 기업 경영을 보다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협력사가 ESG 또는 탄소중립 사업 관련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혜택의 범위를 넓혔다.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자금 조달을 도와 협력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규 우량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LG이노텍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 협력사를 돕기 위해 동반성장펀드 규모를 630억 원에서 1030억 원으로 늘린 바 있다. 그런데 3년만에 또다시 400억원을 증액하며 협력사를 위한 상생 금융 지원을 확대했다. 그동안 LG이노텍은 하도급 대금을 100% 상생결제 또는 현금으로 지급하고 결제 기간을 매달 3회로 하는 등 협력사의 금융 지원 노력을 지속해 왔다.

이용기 구매센터장(상무)은 “LG이노텍은 협력회사가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드는 기반은 동반성장 활동이며, 앞으로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