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중산층-서민 부담 경감 지시…"어려운 분들 몰라서 못 받는 일 없도록 철저히 안내"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을 위해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 긴급상정된 1000억원 안건을, 이날 오후 재가하고 나섰다.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현안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은 유례없는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부담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신속히 재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은혜 홍보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중산층을 비롯해 서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경감하는 방안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김 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어려운 분들이 몰라서 가스비 지원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관계부처는 철저히 안내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이번 난방비 지원 긴급안건에 대해 "통상 국무회의 관례가 있지만 그 절차를 생략하고 긴급 상정 형식으로 심의 안건을 올렸고, 대통령의 재가 절차를 최대한 신속하게 앞당겨서 오후 1시 30분에 이뤄졌다"고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이제 난방비 긴급 지원 예산으로 투입되는데에는 기존 예산을 활용한 800억원, 오늘 추가 확정된 1000억원을 포함해 1800억원이 투입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이날 윤 대통령이 재가한 예비비 지출 안건은 지난 26일 대통령 지시에 따라 취약계층 지원 금액을 100% 두배 인상하기로 결정한 에너지바우처 지원 방침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 윤 대통령의 지시는 경제 사정이 여전히 어렵고 전례 없는 한파로 2월 난방비가 중산층과 서민들에 부담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정부가 할 수 있는 정부 대책을 강구하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